$\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은행 창구직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지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인적자원개발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은행 창구직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목적은 은행 창구직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은행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준다는 관점에서 은행 창구직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알아보고 향후 은행 창구직원의 직무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을 마련하는데 기초자료로써 정보를 주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세 가지의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은행 창구직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직무만족의 차이가 있는가? 둘째, 은행 창구직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서비스품질의 차이가 있는가? 셋째, 은행 창구직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이 연구를 위해 세계적인 금융전문지 유로머니가 선정한 최우수 Private Bank로 5연속 수상한 H은행에 종사하는 창구직원 400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301부의 유효설문을 연구 분석에 활용하였다. 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현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인적자원개발 전공
지도교수 황금중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9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00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