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언어는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음성학적 상징(vocal symbols)일 뿐만 아니라 한 사회의 사화문화적(sociocultural) 환경의 산물이기도 하다. 따라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언어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 겸비하고 있어야 한다.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영어교육은 언어와 문화를 통합적으로 다루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그러나 학습자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교재로서의 교과서가 이러한 문화내용을 충분히 다루지 못하였음을 나타내는 연구가 많았다. 이에 따라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에...
저자 | 이해경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v, 72 p. |
키워드 | 문화내용, 개정교육과정, 중학교1학년영어교과서, 영어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204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