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관 전시물 내용 분석 및 교사 요구도 조사 원문보기


임미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21세기는 과학적 소양이 중시되는 지식기반사회로 비형식 과학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학교 밖 비형식 과학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대표적인 비형식 과학교육 장소인 과학관의 교육적 기능도 점차 강조되고 있다. 과학관의 교육적 기능 활성화를 위해서는 과학관의 전시물이 학습자의 수준과 요구에 맞도록 표현되어야 한다. 따라서 우리나라 과학관 관람객의 대다수가 학생인 점을 감안할 때, 전시물의 내용이 학생들의 수준에 적합하며 교육과정과 연계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는 전시 관람의 교육적 효과 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또한 학교교육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oples are getting interest about the informal science education as the 21st century is the society based on the knowledge that is required to have scientific literacy. As the general interest for the informal science education grows higher, the function of science museums gets emphasize as the b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미혜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물교육전공
지도교수 여성희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x, 6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56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