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디프레임을 이용한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 정다면체 단원을 중심으로
Study on measures of teaching-learning focused on activities using 4-D frame 원문보기


배주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의 활동지향적 수업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이덴탈의 수학화이론, 딘즈의 이론, 구성주의 등의 이론에 근거하여 기하 영역 중 중학교 1학년 정다면체 단원을 중심으로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실제 수업안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교육적 효과 및 학생들의 반응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수학 수업은 학생들이 도형의 기본적인 틀을 유지하면...

주제어

#포디프레임 정다면체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주란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강순자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ⅲ, 55 p.
키워드 포디프레임 정다면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308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