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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비즈니스 환경은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경계가 점차 흐려지고 있다. 단일 차원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존 틀에서 벗어나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 시작하는 추세이다. 과거 제품의 부가적인 요소로 여겨졌던 서비스가 제품의 서비스화로써 변모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장 최적화할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선보이는 서비스의 제품화가 바로 그것이다. 이처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일컬어 제품-서비스 통합 시스템이라 한다.
본 연구는 Karmarkar의 지식-정보에 기반한 ...
저자 | 왕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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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朴光泰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60 p. |
키워드 | 제품-서비스 통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435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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