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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휴대용 게임기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A)comparative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purchase intention of handheld game player between Korea and China 원문보기


劉禎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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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가 세계적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첨단제품의 하나인 휴대용 게임기가 언제 어디서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를 기반으로 세계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내고 있다. 현재 휴대용 게임 산업은 과거의 휴대용 게임 산업에 비하여 그 시장의 규모가 더욱 커졌으며, 게임기의 기능도 단순히 게임에만 멈추지 않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중국에서 휴대용 게임기의 사용은 아직 초기단계이지만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 시장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미국 Jupiter Research(2009)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2009년 휴대용 게임기 유저가 2003년 2300만 명에서 43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매출액은 2003년 16억 달러에서 2009년 27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거대한 시장 규모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휴대용 게임기는 이미 성공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입하였지만 중국시장에는 아직 만족스러운 성과가 보이지 않고 있다. 중국의 시장 환경과 소비수준 등 여러 영향 때문에 중국시장의 게임 문화는 한국 시장과의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고, 중국 소비자들은 점점 온라인 게임에만 익숙해지고 있다. 3대 게임회사(닌텐도, MS와 소니)가 계속해서 중국시장에 진입하지 못한다면 비록 미래에 밀수품과 복제문제가 해결 되더라도 그들이 자리 잡을 시장공간은 많이 남지 않을 것이다. 현재 대부분의 외국 기업들은 이질적인 문화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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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comparative study focused on factors influencing purchase intention of handheld game player between Korea and China. Nowadays, many companies put handheld game player on the market and get good responses from customers in the world. This products are selling well in Korea, but it doesn't have a...

주제어

#휴대용 게임기 첨단제품 혜택 휴대 용이성 조작 편리성 시간 활용성 즐거움 유행추구성 혁신성 가격 민감성 진부화 위험 지각 주관적 규범 

학위논문 정보

저자 劉禎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지털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철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v, 85 p.
키워드 휴대용 게임기 첨단제품 혜택 휴대 용이성 조작 편리성 시간 활용성 즐거움 유행추구성 혁신성 가격 민감성 진부화 위험 지각 주관적 규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502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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