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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중심으로 한 전자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현대의 경제사회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고부가가치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는 문화콘텐츠산업 특히 게임산업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져가고 있다.
한국과 일본의 게임산업은 처한 환경과 발전과정이 상이하지만 차세대 중요한 성장산업으로 인식하는 것은 양국 모두 같은 상황이다. 한국의 게임산업은 광범위한 유무선 통신인프라의 보급률에 힘입어 이를 이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성장이 게임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
저자 | 최은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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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어일문학과 일본학 |
지도교수 | 箕輪吉次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58 p. |
키워드 | 게임산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681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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