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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 세계적으로 메카닉 애니메이션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국은 <로봇 태권브이> 이후 여러 메카닉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하나의 문화장르로 인정받지 못해 생긴 제약으로 애니메이션의 수준이 대중의 기호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그리하여 한국 애니메이션은 외면 받았고 수요가 줄자 자연히 수익을 얻기 어려워져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줄어들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술과 문화의 발전으로 애니메이션을 하나의 문화와 문화산업으로 인정하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인식의 개선과 국가적 지원에 힘입어 한국의 애니메이션은 부활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러나 이미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은 미국과 일본이 70% 이상 점유하고 있고,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80%이상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한국 애니메이션이 새롭게 발전하고 있고, 성공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대개 아동용 ...
저자 | 홍륜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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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의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디지털미디어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7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609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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