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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까지 기업에서는 정형화된 데이터를 주 대상으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관리하고 있는 실정이나, 최근에 들어 텍스트에서 의사결정에 수렴할 만한 가치 있고 유용한 정보를 찾아내는 작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텍스트 데이터는 수치 데이터와 달리 자연어로 구성된 비구조적 데이터로 이루어져 있어, 텍스트 간의 잠재된 정보를 찾는 방법이 텍스트마이닝이다. 본 연구에서는 텍스트마이닝을 사용하여 패션회사의 VOC에 대해 텍스트 간의 연관성을 토대로 분류 및 군집화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
저자 | 오효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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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의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계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v, 44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610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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