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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수도권의 급증하는 교통정체의 완화를 위해서 경제적이고 단기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효율적 방안으로 승용차 교통을 대중교통인 버스로 전환시키려는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과 함께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교통 이용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교통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대중교통활성화와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동될 수 있을 때에 그 효과를 최대로 얻을 수 있으나 현 단계의 BRT는 수도권의 일부구간에서만 운영되고 있고, 지자체간 버스정보 연계가 명확하지 않으며 일부구간에서만 버스우선신호가 적용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배경 하에 BRT의 한계 및 문제점들을 살펴보고 지능형교통정보수집체계를 활용하여 BRT를 위한 신호체계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BIS/BMS 정보연계 및 운영센터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BRT 교통신호제어시스템은 신호교차로로 인해 발생되는 지체 및 버스통행시간의 ...
저자 | 강민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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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ITS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ITS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57 p. |
키워드 | 버스우선신호처계, BRT 개선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682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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