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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서 스포츠 스폰서십을 활용하고 있다. 즉,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자사의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스폰서십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이용하여 기업 이미지를 호의적으로 변화시켜나가고 있다. 또한 비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개선하고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게 된 상황에서 스포츠가 기업에게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매력적인 마케팅 수단으로서 그 역할을 해내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스포츠 스폰서십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으로서 앞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 본 연구에서는 ...
Recently, As a marketing communications strategy, many companies are involved in sports sponsorship. Companies use sports sponsorship to increase the company's image. Or sponsorship gives the company an image change. Businesses have to complement and improve the advertising effects complementary. A ...
저자 | 하준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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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충주대학교 경영·행정·외국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
지도교수 | 김용범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ⅶ, 6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834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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