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 스폰서십을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easure for Activating Sports Marketing in using Sports Sponsorship 원문보기


하준철 (충주대학교 경영·행정·외국어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서 스포츠 스폰서십을 활용하고 있다. 즉,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자사의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스폰서십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이용하여 기업 이미지를 호의적으로 변화시켜나가고 있다. 또한 비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개선하고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게 된 상황에서 스포츠가 기업에게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매력적인 마케팅 수단으로서 그 역할을 해내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스포츠 스폰서십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으로서 앞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 본 연구에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s a marketing communications strategy, many companies are involved in sports sponsorship. Companies use sports sponsorship to increase the company's image. Or sponsorship gives the company an image change. Businesses have to complement and improve the advertising effects complementary. A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준철
학위수여기관 충주대학교 경영·행정·외국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지도교수 김용범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ⅶ, 6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834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