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영어 교과학습 부진학생을 위한 특별보충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 방안
The Study of English Supplementary Program for Under-achieving Elementary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이지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초등 영어 교과학습 부진학생을 위한 특별보충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알아보기 위해서 학습 부진아의 특성과 수준별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5학년 영어 교과 학습 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보충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실제 운영하였다. 영어 교과 부진 학생 10명을 다시 영어 교과만 부진인 학생, 다른 교과와 중복 부진인 학생, 전 교과가 모두 부진인 학생으로 범주화 하여 프로그램 실시 전과 후의 정의적·인지적인 변화를 알아보고 수업을 관찰·분석하여 그 결과를 검증하려고 하였다. 본 연구는 초등 5학년 영어 교과학습 부진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주당 2시간씩 12주에 걸쳐서 진행되었다. 대상 학생의 특성과 출발점을 파악하고 요구를 분석하였으며, 특별보충 프로그램의 수업 모형을 구안하고 필수 학습 요소를 추출하여 프로그램을 전개하였다. 12주에 걸친 프로그램이 끝난 후 사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is to find an efficient English learning system for under achieving elementary school students. We went through the nature of the students existing study program on each different level. For the result we ran special English supplementary lessons based on the research for a group of ye...

주제어

#초등영어교육 부진학생 교과학습 특별보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영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정렬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 147 p.
키워드 초등영어교육 부진학생 교과학습 특별보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842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