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초등교사의 MBL 활용에 대한 인식 변화
Changes in Pre-Service Elementary School Teachers Perception of the Use of MBL 원문보기


이진하 (광주교육대학교 초등과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초등학교 교육현장에 MBL의 투입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예비초등교사들에게 MBL의 사용, MBL의 교육적 효과 및 MBL에 대한 적용의지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인식의 변화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의 대상은 ○○교육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예비초등교사 중 특기적성 선택과목 ‘과학탐구실험’을 선택하여 수강한 29명이며, 2주의 MBL 기본실험 , 4주의 실험기구 숙달, 2주의 심화활동과 발표로 7주간 진행된 수업동안 3차례의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에 응답한 25명의 응답결과로부터 MBL에 대한 예비초등교사들의 인식의 변화를 분석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d changes in pre-service elementary school teachers' perception in the three aspects, the use of MBL, educational effect of MBL and application willingness towards MBL in order to grasp the possibility to introduce MBL in elementary school. The subjects of this study included 29 p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진하
학위수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i, 5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903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