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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청소년게임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Development and Effectiveness Verification of Juveniles Game Education Program 원문보기


이경규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여가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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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에서 ‘게임’은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여가활동이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게임을 즐기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게임을 둘러싸고 있는 문화와 산업적 측면들이 사회적으로 큰 이목을 받고 있는 시점이다. 그러나 지금껏 사회적으로 게임을 부정적인 매체로만 인식하고 이용자들을 중독이나 과몰입과 같은 병리적인 측면인 ‘치료’의 영역으로만 간주하였다. 이제는 게임이 주는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치료’의 영역이 아닌 일상생활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교육’의 영역으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본 연구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장기적인 목표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ames' are Juveniles' typical leisure activity in a modern society. This is the time most Juveniles spend much time playing games and industrial aspects of games draw a social attention. However, games have been perceived only as a negative media, and 'therapeutic' area as a pathological aspect lik...

Keyword

#게임교육프로그램  #청소년  #디지털여가  #게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규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여가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정운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ⅷ, 124 p
키워드 게임교육프로그램, 청소년, 디지털여가, 게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003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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