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토크컨버터는 자동변속기 안에 위치해 있으며 낮은 속도에서 큰 토크를 만들어내는 구성요소이다. Lock-up클러치는 자동차 파워트레인계에서 주요한 구성요소 중 하나이다.
본 연구에서는 실제 토크컨버터에서 쓰이는 재료를 가지고 실험 및 해석을 수행하여 트라이볼로지적인 특성에 대해 규명하였다. 실험에 사용 된 질량은 5N, 10N, 15N이 사용되었고 회전 속도는 100rpm부터 300rpm까지의 회전속도를 주어 실험을 하였다. 그래서 이 실험에서는 마찰판과 마찰재 사이의 마찰과 마모의 특성에 관해 측정하였다.
본 연구에서의 ...
The torque converter in auto transmission in a vehicle produces increased torque at a low-speed section which is required big enough torque. Lock-up clutch is one of the major components in automobile powertrain systems.
In this research, the definition of tribological characteristics has been ...
저자 | 서희창 |
---|---|
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 |
지도교수 | 황평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82 p |
키워드 | 토크컨버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0285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