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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Top Bracing을 이용한 선박엔진의 진동방진에 관한연구
Prevention of the Main Engines Vibration with Top Bracing 원문보기


서성원 (영남대학교 산업대학원 기계공학 기계공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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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속도(Speed)와 엔진 출력이 높아짐에 따라 엔진의 크기가 전반적으로 커졌다. 특히 엔진의 높이 증가는 연소실 내의 폭발압력으로 인한 엔진 상부의 좌우 방향진동과 비틀림 진동을 더욱 심화시켰다. 다시 말해서, 연소실 내의 고압축 폭발압력은 Piston Head와 Rod를 밀어내고 Crosshead Guide Shoe로 전달된다. 이는 다시 Connecting Rod를 하강시키고 Crank Shaft를 회전시킴으로서 선박에 필요한 동력을 얻는 과정에서 Guide Shoe 부분의 측압과 Crank Shaft Journal부에서 받는 수직 반력에 의해 Main Engine의 진동이 발생되는데, 이 중에 Guide Shoe 부분의 측압은 가이드힘 모멘트 (Guide For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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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ly, size of main engines got bigger as its output and vessels’ speed increases. Especially, the increased height of engines made upper part’s and torsional vibration serious as the explosive pressure of chamber. In other words, the high explosive pressure of chamber pushes the piston head and...

Keyword

#톱브레이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성원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 기계공학 전공
지도교수 이화조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
키워드 톱브레이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287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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