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콘텐츠 마케팅 원문보기


이태일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스포츠언론정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10년 여름을 뜨겁게 장식한 남아공 월드컵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했다. 그 가운데 하나는 인터넷을 통해 월드컵 중계를 시청하게 된 것이다.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만 해도, 인터넷에서 딜레이중계(near-live)를 서비스 하긴 했지만 실시간 중계를 보는 것은 불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남아공 월드컵은 국내 인터넷 포털 점유율 1,2위 매체인 네이버와 다음이 모두 실시간 중계를 서비스했다. 그리고 두 매체를 통해 하루 평균 1백만 명에 이르는 이용자가 생중계 서비스를 시청했다. 그 시사점은 무언가. 스포츠 이용자, 즉 소비자들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하에서 자신들의 요구를 적극 개진했다는 점이다. 또 하나는 인터넷 사업자가 그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방송사로부터 중계권을 구매해 서비스를 진행했다는 점이다. 이처럼 우리를 둘러싼 미디어환경은 급변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그 바뀌는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스포츠 ...

주제어

#스포츠미디어  #콘텐츠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태일
학위수여기관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포츠언론정보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12, 67 p.
키워드 스포츠미디어, 콘텐츠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117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