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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웨어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원문보기

섬유기술과 산업 = Fiber technology and industry, v.8 no.3, 2004년, pp.299 - 310  

오세정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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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스포츠웨어의 전반적인 현황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컨셉을 독창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스포츠 스타들의 이미지상품에서 적용되는 컬러 마케팅 등을 통하여 어떻게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 푸마는 혁신적인 리포지셔닝 기획으로 ''세계에서 가장 호감이 가는 브랜드가 된다'는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마케팅 그리고 판매의 근본이념에 중점을 두었다. 모든 상품에 질적 우수성, 혁신성, 그리고 차별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 세가지 요소들을 계속하여 조절하는 지속적 연구를 하였다.
  • 나이키와 더불어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지향하는 컨셉의 아디다스는 축구를 중심으로 남성적인 기능성 위주의 제품군이 주를 이루었지만 스포츠용품은 더 이상 스포츠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트렌드에 반영하여 제품 컨셉의 변화와 새로운 라인 출시 등 전반적인 브랜드 컨셉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즉, 아디다스는 급변하는 소비태도와 유행을 신속하게 파악하는 한편, 기능성과 편안함을 추구하며 또한 첨단의 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가볍고 실용적인 스타일의 상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 지속적으로 신체와 의복 사이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 따뜻하고 습하지 않게 하는 초경량 하이테크 스피어(sphere) 소재나, 체온조절과 통풍이 잘 되도록 고안되어 격한 운동시 쾌적감을 느끼게 하는 과학적인 소재개발에 가장 중점을 두어 연구한다. 또한 혁신적인 신기술을 이용해 선수들의 기량 및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목표 하에 실용성과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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