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쇼핑몰 선택속성이 소비자 방문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Consumer Behavior on the Characteristic of Shopping Mall Selection 원문보기


권희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레저.스포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쇼핑은 관광의 주요한 소비 아이템이며 쇼핑에 대한 수요는 외국관광객까지 확대되고 있다. 여기서 국내 쇼핑몰 개발 수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국내 쇼핑몰 개발의 현황을 파악해보고자 하였다. 특히, 패션을 특화하여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대문은 현재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기에 경쟁력 있는 쇼핑몰 개발에 대한 시사점 도출은 중요한 연구 배경이 될 것이라 보았다. 본인은 10년 이상 쇼핑몰 개발에 관한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쇼핑몰 개발에 있어 통합적인 운영관리능력이 쇼핑몰 활성화 및 성공에 핵심요소라고 확신하고 있으며 운영여부에 따른 쇼핑몰의 성과와 소비자의 행동특성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쇼핑몰 개발의 핵심요소인 운영관리 능력의 중요성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해 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하여 동대문 관광특구 내 통합적인 운영을 하고 있는 쇼핑몰 한곳과 그렇지 않은 쇼핑몰 한곳을 선정하여 해당 쇼핑몰 이용자를 대상으로 쇼핑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hopping is one of the major revenue generating item in tourism industry and the demand for shopping has been expanding into foreign tourists. Thus, the purpose of this report was to raise the issue on the status of domestic shopping malls and further to identify the current shopping mall developmen...

Keyword

#쇼핑몰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희정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레저.스포츠경영학과
지도교수 이희찬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103 p.
키워드 쇼핑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139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