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관광동기로서 Push-Pull 요인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the Effect that the Push-Pull factors have on the Tourist Satisfaction as the Tourism Motivation 원문보기


한응범 (청주대학교 대학원 관광.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관광동기로서 Push-Pull 요인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관광경영전공 한 응 범 지 도 교 수 박 호 표 관광동기는 관광객을 유형화하는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광동기요인 만큼 관광객의 유형도 다양하게 분류된다. 그러므로 관광동기를 한 가지 이론만으로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관광을 이해하는 데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은 명확하다. 일반적으로 관광동기는 인간의 심리적 요인인 “사람들은 왜 관광을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서 이에 대한 해답을 관광동기로 보아 왔다. 관광동기와 관련한 연구에서 push-pull 요인에 따른 관광동기 이론은 사람들은 왜, 어디로 여행을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보다 통합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 매우 중요한 이론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광의 push요인은 관광객의 심리적인 요소로서 내부적 요인이라고 하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A Study of the Effect that the Push-Pull factors have on the Tourist Satisfaction as the Tourism Motivation Han, Eung Beom Department of Tourism Graduate School Chongju University Directed by Professor Park, Ho Pyo The patterns of tourists can be classified as widely as the factors of t...

Keyword

#push-pull 요인 관광동기 관광객 만족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응범
학위수여기관 청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
지도교수 박호표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177
키워드 push-pull 요인 관광동기 관광객 만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200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