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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 학생의 체감형 비디오 게임 적용에 관한 실행연구 -Wii Sports의 테니스 게임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정수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체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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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실행연구 방법을 적용하여 장애학생에 대하여 체감형 비디오 게임인 ‘Wii Sports’중에서 테니스 게임을 적용해보고, 능력이 다른 장애학생들의 게임 참여 유형, 학습 효과, 스포츠 지도 가능성, 여가활용 매체로서 가능성 및 통합교육의 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 연구자는 경기도 A시에 위치한 정신지체 H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9년 3월 17일부터 5월 13일까지 총 16차시의 연구를 진행하였다. 자료는 실행연구의 특징과 연구자가 도출하고자 하는 결과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the effects of interactive sports video games, especially the Wii Sports Tennis, on students with disabilities using an action research approach. The research questions were posed as below: 1. Can interactive video games get disabled students engaged regardl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정수
학위수여기관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체육
발행연도 2009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260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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