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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의 차체 강성 평가에 대한 새로운 평가 방법이 제시 되었으며, 새로운 방법은 차체시험의 구조물도 여기에 포함한다. 차체 강성은 차량의 내구, NVH, 충돌 등 각 부문에 큰 영향을 주는 기본 성능 항목이다. 차체 구조물의 설계에 있어서 중량은 감소하면서 강성은 높아지고 가격은 저렴하게 하면서 동시에 기능과 성능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최대의 목표이다. 굽힘 강성은 플로어(floor)와 사이드실(side sill)부 하중 각각의 강성을 평가하는 두 가지 방법이 적용되고 있다. 시험 차체는 BIW와 프런트 엔드 ...
저자 | 황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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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40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274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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