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불매운동에 대한 소비자 의식과 인터넷 불매운동이 기업의 이미지 및 매출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박재현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매운동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그 동기와 규모는 달라지지만 그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의 교류가 활발해짐으로서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소비자의 요구가 점점 거세어지고 이는 수많은 인터넷 안티사이트를 탄생하게 하여 집단행동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공장이 폐쇄된 다국적 기업의 불매운동 사례에 따르면 소수의 불매운동이 공장을 폐쇄시키고 그것을 본 더 많은 소비자들이 기업에 대한 더 강한 불매운동으로 이어진다고 한다. 이처럼 불매운동에 대한 최선의 대처방안은 불매운동에 참여하게 되는 소비자의 동기를 파악하여 그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다. 또한 현대의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구성된 소비자 집단은 그 전문성과 법적근거를 바탕으로 한 조직력이 기업의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재현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9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316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