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매운동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그 동기와 규모는 달라지지만 그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의 교류가 활발해짐으로서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소비자의 요구가 점점 거세어지고 이는 수많은 인터넷 안티사이트를 탄생하게 하여 집단행동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공장이 폐쇄된 다국적 기업의 불매운동 사례에 따르면 소수의 불매운동이 공장을 폐쇄시키고 그것을 본 더 많은 소비자들이 기업에 대한 더 강한 불매운동으로 이어진다고 한다. 이처럼 불매운동에 대한 최선의 대처방안은 불매운동에 참여하게 되는 소비자의 동기를 파악하여 그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다. 또한 현대의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구성된 소비자 집단은 그 전문성과 법적근거를 바탕으로 한 조직력이 기업의 ...
저자 | 박재현 |
---|---|
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9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316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