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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이야기 형식을 활용한 한국어 교재 개발에 관한 것이다. 이야기의 관점에서 보면 이야기의 바깥은 없다. 이야기(신화)를 갖지 않고 이야기를 만들지 않는 인간 사회는 없기 때문이다. 또한 이야기는 모든 인간사회에서 전승․생산․유통 되어 왔고, 되고 있다는 점에서 문화적 보편을 형성한다. 따라서 여러 문화권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에서 이야기를 활용한 다면 한국어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본고는 이야기가 언어교육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여러 자료를 통해서 확인해 보았다. 그 결과 이야기는 언어교수 상황에서 학습자의 흥미를 자극하여 좋은 ...
저자 | 장용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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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군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으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7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380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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