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Bandura의 관찰학습에 대한 뇌과학적 이해와 교육적 시사점
Brain-scientific Understanding of Bandura's Observational Learning and Implications for Education 원문보기


차수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방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간은 배움을 통하여 성장한다. 그러나 직접경험만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계가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관찰’이라는 간접경험의 방식을 통해서 시행착오 없이도 새로운 정보를 획득한다. 관찰학습에 대한 다양한 이론 중에서 본 연구는 관찰학습을 단순 모방학습이 아닌 인간의 인지적 과정으로 해석한 Bandura의 관찰학습 이론을 중심으로 연구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최근 인간의 사고 과정과 인지 구조를 신경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뇌 과학 연구가 날로 발전하여 그 연구결과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차수인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방법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i,63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419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