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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화를 중심으로 발전된 다채널 음향 구현은 많은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더욱 활발히 발전하고 있다. 다채널 음향 구현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음향 제작이 다채널 오디오 신호로 제작되어야 하지만 음악의 제작 방식은 스테레오 방식에 머물고 있다. 음악을 다채널 오디오 신호로 제작할 수 있지만 전체 제작비와 제작 기간의 상승으로 인해 음악은 다채널 오디오 신호로 제작되기 힘들다. 기존의 음악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다채널 오디오 신호로 제작된 음악의 수가 많지 않거나 과거 아날로그 다채널 테이프 레코더로 제작된 음악의 경우 녹음테이프의 손상, 분실 등으로 음악의 사용에 제약이 따른다. 그리고 다채널로 제작된 음악들도 정해진 기준이 없기 때문에 악기의 위치와 채널의 분리, 효과 등이 음악의 사용의도와 다르게 표현되어 영상에서 표현되는 내용의 전달을 방해할 수 있다. 이러한 다채널 음향 구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
저자 | 김병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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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뮤직테크놀로지학과 레코딩전공 |
지도교수 | 이경현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70p. |
키워드 | 다채널 음향 구현, 신호 변환, 신호처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488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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