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논문개요 19세기 초반의 프랑스 예술가곡은 감상적이고 단순 반복되는 유절형식의 로망스 수준의 가곡이 주를 이루었으나 뒤파르크가 활동했던 19세기 후반 에는 유럽의 시문학계를 풍미한 고답파 시인들과 상징주의 시인들의 시를 사용하여 프랑스 특유의 세련되고 우아한 감각으로 훌륭한 예술가곡이 발전 되었다. 그 전까지는 프랑스 가곡이 예술가곡으로 인정받기보다는 독일 리 트의 모방으로 여겨졌었다. 그러나 프랑스 가곡의 3대 작곡가인 포레, 드뷔 시, 뒤파르크등의 작곡가들이 등장함에 따라 프랑스 예술가곡은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뒤파르...
저자 | 박주미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성악전공) |
지도교수 | 박경희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 53장 |
키워드 | Duparc, Henri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506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