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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정보원 유형, 식품안전활동에 따른 이미지 회복 전략의 효과 측정 연구 : 식품안전사고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지윤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PR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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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위기 사건 중에서도 국민의 삶과 산업 전체에 영향력이 큰 식품관련 위기를 선정하여 식품회사의 위기 대응책 마련을 목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형과 정보원 유형, 식품안전활동에 따라서 기업 이미지 회복 전략의 효과인 진실성, 수용성, 효율성 세가지 요소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라는 가설을 검증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기업 이미지 회복 전략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연구를 선택하였으며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정보원 유형, 식품안전활동을 독립변인으로 설정하고 종속변인은 기업이미지 회복 전략의 효과 측정으로 설정하였다. 피험자는 대학생 390명을 편의표집하였고 분석방법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strategies, truth, acceptance, and efficiency, for corporate image retrieval according to types of crisis communication strategies, source and food safety activities. To examine the research question, the study adopts an experiment that independent variab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윤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PR전공
지도교수 성민정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 10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571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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