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성공한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on Brand Marketing Of Some Successful Small & Medium Enterprises 원문보기


강정훈 (원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우리 사회와 개인의 심벌로 몇 가지 대표적인 것을 찾고자 할 때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대는 브랜드 파워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이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이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므로, 21세기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면 먼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글로벌 경쟁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며, 기업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 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 과제이다. 과거의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영세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낮아서 브랜드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여력이 없었으며 대기업의 막강한 브랜드파워에 중소기업의 브랜드는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의 최고 품질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at is the core strategy of medium and small enterprises which succeed selecting brand marketing strategy and what is the method to succeed through the case study about these enterprises. In this study, I analyze the data offered by the relevant enterprises offic...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정훈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진병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p5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598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