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우리 사회와 개인의 심벌로 몇 가지 대표적인 것을 찾고자 할 때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대는 브랜드 파워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이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이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므로, 21세기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면 먼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글로벌 경쟁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며, 기업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 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 과제이다.
과거의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영세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낮아서 브랜드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여력이 없었으며 대기업의 막강한 브랜드파워에 중소기업의 브랜드는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의 최고 품질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하여 ...
오늘날 우리 사회와 개인의 심벌로 몇 가지 대표적인 것을 찾고자 할 때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대는 브랜드 파워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이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이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므로, 21세기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면 먼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글로벌 경쟁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며, 기업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 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 과제이다.
과거의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영세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낮아서 브랜드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여력이 없었으며 대기업의 막강한 브랜드파워에 중소기업의 브랜드는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의 최고 품질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높여 대기업의 브랜드에 견줄 수 있는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중소기업이 자체 브랜드화를 통하여 기술개발과 마케팅에 과감히 투자하고, 자체브랜드로 성공을 한 사례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은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중소기업은 앞으로 시대적 경쟁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중심의 경영을 이루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울 것으로 사료된다.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시장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을 채택해야 하며, 제조 중심의 경영 마인드나 단순한 판매 전략을 통한 마케팅을 과감히 떨쳐버리고 기업에 맞는 브랜드를 창출하여 적절한 브랜드 경영마인드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또한 단순히 브랜드 네이밍에서 끝나지 말고 제품에 맞는 독자적인 기술과 독특한 마케팅을 토대로 브랜드 파워와 제품력을 겸비해 나가야 할 것이다.
본 연구를 통해 살펴본 중소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는 중소기업이 앞으로 발전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다고 생각된다.
오늘날 우리 사회와 개인의 심벌로 몇 가지 대표적인 것을 찾고자 할 때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대는 브랜드 파워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이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이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므로, 21세기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면 먼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글로벌 경쟁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며, 기업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 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 과제이다.
과거의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영세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낮아서 브랜드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여력이 없었으며 대기업의 막강한 브랜드파워에 중소기업의 브랜드는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의 최고 품질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높여 대기업의 브랜드에 견줄 수 있는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중소기업이 자체 브랜드화를 통하여 기술개발과 마케팅에 과감히 투자하고, 자체브랜드로 성공을 한 사례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은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중소기업은 앞으로 시대적 경쟁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중심의 경영을 이루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울 것으로 사료된다.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시장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을 채택해야 하며, 제조 중심의 경영 마인드나 단순한 판매 전략을 통한 마케팅을 과감히 떨쳐버리고 기업에 맞는 브랜드를 창출하여 적절한 브랜드 경영마인드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또한 단순히 브랜드 네이밍에서 끝나지 말고 제품에 맞는 독자적인 기술과 독특한 마케팅을 토대로 브랜드 파워와 제품력을 겸비해 나가야 할 것이다.
본 연구를 통해 살펴본 중소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는 중소기업이 앞으로 발전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다고 생각된다.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at is the core strategy of medium and small enterprises which succeed selecting brand marketing strategy and what is the method to succeed through the case study about these enterprises.
In this study, I analyze the data offered by the relevant enterprises offic...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at is the core strategy of medium and small enterprises which succeed selecting brand marketing strategy and what is the method to succeed through the case study about these enterprises.
In this study, I analyze the data offered by the relevant enterprises officially or unofficially and collected through contents and other various literature. First, I analyze the data individually, second by enterprise and third by case by case and finally, I apply the method that deduce total conclusion through colligating these analyzed data in this study.
As the result of this study, it was proved that marketing strategy and character of the relevant enterprises are ①the superior technique and quality ②nurture of characteristics brand ③the suitable characteristics marketing strategy for market economy ④the challenge mind and leadership of CEO.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at is the core strategy of medium and small enterprises which succeed selecting brand marketing strategy and what is the method to succeed through the case study about these enterprises.
In this study, I analyze the data offered by the relevant enterprises officially or unofficially and collected through contents and other various literature. First, I analyze the data individually, second by enterprise and third by case by case and finally, I apply the method that deduce total conclusion through colligating these analyzed data in this study.
As the result of this study, it was proved that marketing strategy and character of the relevant enterprises are ①the superior technique and quality ②nurture of characteristics brand ③the suitable characteristics marketing strategy for market economy ④the challenge mind and leadership of CEO.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