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소비자의 환경친화적 태도가 친환경 패션제품의 구매만족도,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류은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비자의 환경친화적 태도가 구매만족도,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었다. 구체적으로 첫째, 환경친화적 태도의 구성요소에 대하여 알아보고, 둘째, 환경친화적 태도가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며, 셋째, 친환경 패션제품 구매만족도가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넷째,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환경친화적 태도, 구매만족도,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시행하기 위해 선행연구 검토와 설문지를 통한 실증적 연구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2010년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 지방도시에 거주하는 20대∼40대 이상 남녀 중 친환경 패션상품을 한번이라도 구매한 경험이 있는 대상자들에게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536부가 분석에 사용되었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Consumer's Environmental Attitude on Purchase Satisfaction, Repurchase and Word of Mouth Intention of eco-Friendly Fashion products .
The survey was conducted from April 20th to May 20th, 2010. and the subject of this study was aged on 20s~4...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은숙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홍병숙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10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17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