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검색광고 비즈니스모델의 미래 : 오버추어, 구글, 매직퍼스 중심으로
Future Directions of the Business Model in Search Engine Advertising: Focused on the Overture, Google and MagicPurse 원문보기


이주원 (포항공과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기술경영대학원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광고에 관한 연구는 지금까지도 전문가들 사이에서 꾸준히 이뤄지고 있으며, 그 중 최대 수익 모델이라 할 수 있는 검색광고가 가장 활발한 논의 대상이 되고 있다. 검색광고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오버추어에 의해 정립된 노출순위결정 방식은 구글에 의해 성숙하였고, 지금까지도 이 방식에 기초해 거의 모든 검색광고가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거의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노출순위결정 방식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매직퍼스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었다. 이처럼 기존 검색광고 시장은 지금까지의 독점시기를 넘어 새로운 업체들의 도전을 받고 있다. 광고는 인터넷의 주 수익원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어 있는 한 앞으로도 이러한 시도는 끊임없이 이어질 것이다. 새로운 검색광고의 출현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xperts on internet advertisement business are deepening their knowledge by reporting their studies regularly, highlighting search-advertisement, the most profitable model, as their main subject. Exposure Rating Method or ERM, quintessence of search advertisement, which has been established by Overt...

Keyword

#광고 검색광고 비즈니스모델 오버추어 구글 키워드 스폰서 Advertising Sponsored Searc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주원
학위수여기관 포항공과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술경영대학원
지도교수 조현보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59
키워드 광고 검색광고 비즈니스모델 오버추어 구글 키워드 스폰서 Advertising Sponsored Search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39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