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연의 모습에 말로 표현하지 못할 감동을 느낀 순간이 있을 것이다. 다채롭고 숭고한 자연의 모습은 늘 우리를 감탄하게 만들며 우리의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자연은 인간의 정서를 순화시켜 삶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른 환경오염과 많은 매체들의 범람은 인간에게서의 자연의 존재 가치를 점차 소멸시키고 말았다. 이에 점점 자연과의 거리를 느끼게 되는 현실을 감안하여 전인적 인간을 길러내기 위한 미술교육의 가치를 재고하여 보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 이에 본 ...
저자 | 신주연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동영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ⅶ,113 p. |
키워드 | 초등미술교육, 자연체험, 미적체험, 미술교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41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