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고전 시가는 어떻게 교육할 것인지의 방향에 대한 논의는 무성하나, 실제 수업 현장에서는 여전히 학습자들의 흥미를 끌기 어려운 실정이다. 또, 교사들은 고전문학이 문학 영역 내에서 비중이 적다는 이유로 비교적 수행에 시간이 많이 드는 학습자 중심의 수업보다는 짧은 시간 안에 지식 전달이 가능한 교사 위주의 주입식 수업을 선호하기도 한다. 본 연구는 학습자들이 고전시가에 흥미를 잃어 수업에 대한 의욕을 상실하고 교사가 불러주는 해석을 받아 적기에 급급한 현 교실 수업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그들의 수업 참여의 적극성을 끌어낼 수...
저자 | 신은순 |
---|---|
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양민정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87 p. |
키워드 | 고산구곡가, 율곡 고산구곡가, 고산구곡가 교육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43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