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자기 존중감과 관여 수중에 따른 와인선택속성 차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ifferences in wine selection attributes according to consumers’ self-esteem and involvement 원문보기


이상훈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제 발전과 더불어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식문화와 음주문화가 단순히 배를 채우고 술을 마시던 목적 지향적 행위에서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랜드와 식공간의 분위기를 풍요롭게 해주는 음주문화로 바뀌어 가고 있다.
특히 고급문화를 추구하는 계층이 늘어나면서 와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지고, 와인을 즐기는 인구가 크게 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수많은 주종 중에서 왜 와인을 선택하는가에 관한 심리적 접근과 다양한 논제의 부재로 인한 연구의 한계점을 보이고 있으며, 와인 시장의 성장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와인을 판매하는 수입 회사, 레스토랑의 경영자나 와인 마케터들의 와인 소비자에 대한 다양한 구매 심리를 이해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립하려는 시도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서 본 연구는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increasing income due to economic development, food culture and drinking culture are changing from simply filling our stomach and drinking to the wellbeing trend focusing on health and enriching dining environment.
In particular, growing classes who pursue the high quality culture have high...

주제어

#자기존중감 관여도 완인선택속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상훈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고재윤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v, 74 p.
키워드 자기존중감 관여도 완인선택속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51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