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와인 구매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명지영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생활수준의 향상, 웰빙(well-being)의 열풍과 함께 식생활의 서구화, 여성들의 사회진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알코올 도수가 높은 독주는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저 알코올성 음주문화가 확산되면서 와인 소비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와인이 특별한 문화권 사람들의 전유물을 넘어서 대중화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와인시장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기준변수를 활용한 시장세분화 선행연구들이 진행되어 왔으나, 시장세분화의 중요한 목적인 표적시장 선정에 대한 연구결과는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 와인 소비의 높은 성장세에 따라 국내 와인소비자의 와인 구매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에서 와인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와인 구매동기를 시장세분화의 기준변수로 설정하여 와인소비자를 세분시장으로 분류하고자 한다. 와인 구매동기에 따른 세분시장을 분류하고, 세분시장별 와인 ...

주제어

#와인 구매동기  #와인 선택속성  #시장세분화  #와인 구매행동  #와인 소비지출액 

학위논문 정보

저자 명지영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정경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x, 124 p.
키워드 와인 구매동기, 와인 선택속성, 시장세분화, 와인 구매행동, 와인 소비지출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584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