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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러닝 플랫폼의 3대 요소 분석 원문보기


엄대진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정보통신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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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2.0의 출현과 더불어 사용자간의 인맥형성을 지향하는 소셜네트워크는 서비스에 있어 핵심전략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웹 3.0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사용자에서 학습자로 참여와 공유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사용자들이 데이터(학습데이터)를 생산하는 역할을 이끌어내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가 좀 더 활성화되고 넘쳐나는 데이터를 걸러내 유용한 툴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간의 협업을 통한 데이터의 공유를 통한 데이터, 사람들 간의 관계를 소비할 수 있는 교육적인 측면에서의 사회적인 관계망이 형성 될 수 있다고 본다. 소셜 네트위크가 발전함으로써 그 역할이 세분화되고 정보의 가치를 분배함으로써 각 개인이 학교에서 배우는 형식적인 교육과 비형식적인 학습을 컨버전스한 형태로 사회적 연대관계 속에서 정해진 소속 그룹뿐만 아니라 비 소속그룹과도 사회적 연대를 맺어 학습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ocial networking services that aim for establishing the friends networking among the users with the emerging service of web 2.0, settles as the main strategy of service sector, as well as attracting the users participating the education data and sharing with role as producing the educational da...

주제어

#소셜미디어 오픈소스플랫폼 소셜소프트웨어 컨버전스러닝 소셜러닝 O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엄대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통신학과
지도교수 황종성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ⅷ, 91 p.
키워드 소셜미디어 오픈소스플랫폼 소셜소프트웨어 컨버전스러닝 소셜러닝 O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750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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