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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요소로서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양원정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멀티미디어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술의 발달로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디지털 미디어 기반의 제품/서비스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사용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기술이 평준화됨에 따라 이러한 제품/서비스들의 차별화 요소는 좁아지고, 브랜드는 소비자 선택의 기준이 됨에 따라 기업은 점점 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추구하게 되었다. 강력한 브랜드는 소비자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소비자의 머리 속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으로, 기업은 제품/서비스의 다변화에 따라 이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다양화를 모색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기반의 정보 서비스와 기기들인 휴대폰, MP3 플레이어, 인터넷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은 사람들이 항상 휴대하거나 일상적인 도구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제품/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는 것으로도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기존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der the market of a rapid change by the development of technology, digital media-based products and services have increased by geometric progression to wait for the user's choice. Along with the standardization of technology, these products and services come to have a narrow point of differentia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원정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멀티미디어학전공
지도교수 류한영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 6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757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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