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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자인學硏究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v.20 no.5 = no.73, 2007년, pp.51 - 66
송고운 , 장동련 , 홍성민
현대사회에서는 산업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차별화된 제품의 품질이 더 이상 우열의 요소로 작용하지 않는다. 소비자들은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생각하며 구매하기 때문에 제품자체의 특성보다는 그 제품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중요시하며 제품 보다는 브랜드를 구매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기업들이 서로의 제품 기능과 품질은 모방할 수 있어도 브랜드의 이미지와 인지도 및 충성도는 모방할 수 없다.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한 후, 브랜드 이미지 유형화를 통한 단계별 관리 및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창출 된다. 이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각적으로 표현된 스토리텔링을 들 수 있다. 스토리텔링의 시각화를 통하여 단순한 단어 이상의 의미를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자신과 브랜드를 동일시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이러한 사실은 결국 소비자들이 기업의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형식보다도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보다 더 정확히 해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본 연구는 브랜드 진화론 관점에서 장기적인 브랜드 성장에 브랜드 포지셔닝의 강화와 스토리텔링의 시각화를 포함한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과 그 영향력에 대해 가늠해보고 브랜드 미래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Given the development of industrial technology in contemporary society, quality (once a primary consideration) no longer qualifies as a major factor. Brands induce consumers to buy products, so it can be said that consumers place more importance on the brand image of a product than they do on the 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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