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수학 영재들의 수열의 극한, 함수의 극한과 연속에 관한 과제를 중심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상의 내용보다 상위 내용의 엄밀한 증명에 대한 문제해결과정에 따른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어떠한 결과를 보이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수학 영재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 상에서 배우는 수열의 극한, 함수의 극한과 연속에 관해 직관적 정의에 대한 취약점을 보완하고 학생의 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수학적으로 심화, 정련하여 형식적이고 엄밀한 정의를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수학 영재학생들은 극한의 개념을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운 직관적 정의가 아닌 아르키메데스의 성질과 실수의 ...
저자 | 김영석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황우형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113장 |
키워드 | 수학영재 문제해결과정 사례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2918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