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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지구 환경 오염과 에너지 고갈 문제에 고유가 시대라는 현실적인 문제까지 부각되면서 하이브리드 전자동차(Hybrid Electric Vehicle)와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최근 크게 부상하고 있다. HEV와 EV의 배터리는 소형 가정용 이차전지와 달리 10년 이상의 수명이 확보되어야하며, 사용하는 동안 배터리로 인한 안전사고는 발생되어서는 안된다. 그러나, 이차전지가 고 에너지화, 고출력화등 ...
저자 | 이재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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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에너지시스템학부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67 p. |
키워드 | 리튬이온, 전지팩, 열적거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024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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