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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자인교육은 교육선진국이라 일컫는 영국, 미국, 프랑스, 일본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인재양성이라는 목적을 지닌 조기교육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초등학생부터 실시하게 된 디자인교육을 점진적으로 확대 · 시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교육의 목적이 창의성 향상인 만큼 디자인을 어떻게 교육함으로서 창의성을 높여나가야 하는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이며, 창의성이 발현되는 원리를 이해한다면 디자인 교육 프로세스는 창의성교육으로서 한걸음 더 가까이 접목될 수 있기 때문에 이들 양자 간의 이론적 통섭은 절대 필요한 입장이 될 것이다. 하워드 가드너는 지능을 여덟 가지, 혹은 그 이상으로 나누어 ...
저자 | 남상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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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동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미디어디자인학과 |
지도교수 | 이진구 |
발행연도 | 2010 |
키워드 | 디자인교육 다중지능이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119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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