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외국어 학습 과정에서 우리는 읽기를 통하여 언어능력신장과 정보지식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다. 듣기ㆍ말하기ㆍ읽기ㆍ쓰기는 상호보완적 관계를 이루고 있고 이들이 조화를 이룰 때 진정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것이다. 한국어 읽기의 이해과정 역시 의사소통 기능 중 하나로 한국어 학습자에게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특히 읽기 교육에 있어 읽기 텍스트는 학습자의 읽기 능력 신장과 정보습득을 위해 대단히 중요하다. 하지만 중국 내 한국어 읽기 교육은 타 언어기능 교육에 비해 진부한 사안만을 반복하고 있다. 학습자의 흥미를 유지하여 보다 효율적인 언어기능 신장과 문화 학습을 할 수 있는 텍스트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용이 쉬우면서도 ...
저자 | 런쭝린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
지도교수 | 임칠성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72 p. |
키워드 | 읽기 교육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 전래동화 읽기 지도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07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