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뮤지컬 작품 요인과 작품 외 요인이 관객의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만족과 몰입을 매개 변수로 하여 원문보기


이화순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 뮤지컬 및 공연시장은 최근 시장이 많이 확대되었으나 창작뮤지컬은 열악한 상황을 면치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창작뮤지컬에 대한 관람객의 만족도와 몰입을 높여 재관람을 하도록 이끄는 마케팅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본 연구자는 먼저 일반 제품 중심의 마케팅믹스 4P, 7P를 수정하여 뮤지컬 및 공연예술에 적합한 마케팅 활동요인을 정립하고자 하였다. 작품 요인(작품성, 배우, 음악), 작품 외 요인(시설편의성, 관람가격, 촉진, 서비스과정)을 정립하고, 고객 만족(내재적 만족, 외재적 만족)과 몰입(...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has recently been observed that the domestic musical and performance market is dramatically expanding. However, it has not been true for the creative musical contents but for the licensed and original musical contents. To this respect, it appears to be critical for Korean creators of musical an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화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곽동성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16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25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