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중등 과학교사의 과학에 대한 인식론적 관점을 알아보고 과학사 및 과학철학(History and Philosophy of Science) 수업이 교사의 인식론적 관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 연구를 위해 중등 과학교사 4명이 선정되었고 설문지와 면담으로 HPS 수업을 통한 과학에 대한 인식론적 관점의 변화를 알아보았다. 연구 결...
저자 | 정윤경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통과학교육학과 공통과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백성혜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72 p. |
키워드 | 과학교육 과학사 수업 과학철학 수업 HPS 수업 과학교사 과학 인식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35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