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형태 및 학습자의 자기주도성 수준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the Form of Digital Storytelling and the Level of Learners' Self-Directedness on the Commitment 원문보기


김하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육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은 다양한 기준에 의해 여러 가지 형태로 구분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성이 큰 상호작용적 스토리텔링 형태에서 학습자들은 학습에 더 몰입하게 되는데, 동일한 형태의 학습에서도 학습자의 특성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본 연구는 출발하게 되었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여러 가지 형태 중에서 ‘직선적 스토리텔링’과 ‘상호작용적 스토리텔링’을 독립변인으로 하고, 학습자의 특성 가운데 ‘자기주도성 수준’을 ...

주제어

#교육공학 디지털 스토리텔링 자기주도성 학습자 몰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하민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공학 전공
지도교수 백영균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ii, 61 p.
키워드 교육공학 디지털 스토리텔링 자기주도성 학습자 몰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37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