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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육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은 다양한 기준에 의해 여러 가지 형태로 구분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성이 큰 상호작용적 스토리텔링 형태에서 학습자들은 학습에 더 몰입하게 되는데, 동일한 형태의 학습에서도 학습자의 특성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본 연구는 출발하게 되었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여러 가지 형태 중에서 ‘직선적 스토리텔링’과 ‘상호작용적 스토리텔링’을 독립변인으로 하고, 학습자의 특성 가운데 ‘자기주도성 수준’을 ...
저자 | 김하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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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공학 전공 |
지도교수 | 백영균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i, 61 p. |
키워드 | 교육공학 디지털 스토리텔링 자기주도성 학습자 몰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37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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