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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생과 교사가 서로를 신뢰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학생 인권의 유형과 우리나라에서 인권 의식이 약한 이유 등을 알아보고, 인권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경기도학생인권조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문지를 작성하여 인권에 대한 학생들과 교사들의 인권 의식을 비교, 분석하여 그들의 인권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으로 파악하여 올바른 인권 의식을 정착시키는데 작은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저자 | 심태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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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 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범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 128 p. |
키워드 | 인권 인권 의식 학생 의식 교사 의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39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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