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담당교사의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를 담아 지역실정과 학교 현장에 맞게 방과후학교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개선점을 얻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의 설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는 방과후학교 정책에 대해 어떠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가? 둘째,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교사인식은 어떠한가? 이 연구에서 방과후학교 운영 현황과 운영의 실태는 P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과 보고서, 방과후학교 관련 가정통신문과 안내문, 사교육비 절감효과 등을 분석하였으며 P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을 담당하는 교사의 인식분석을 위해 방과후학교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포커스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이 연구의 포커스 인터뷰에 사용된 질문 내용은 KEDI 변종임이 연구 수행한 ‘2009년 방과후학교 운영 실태 조사 및 성과 분석 연구’에서 사용한 방과후학교 중장기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한 ...
저자 | 남동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사회전공 |
지도교수 | 김한별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76 p. |
키워드 | 교육사회 방과후학교 운영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교사 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41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