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초등학생 문제행동 유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원문보기


윤희정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학과 초등특수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초등학생 문제행동 유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연구로써,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문제행동 유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성별, 교육경력별, 통합학급 경험에 따른 인식 차이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대구광역시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소속의 초등학교 교사 19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 문항은 문제행동에 대한 DSM-Ⅴ를 참고로 하여,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과 관련된 선행연구(김용주, 2007; 김두기, 1990; 유병옥, 1990)에서 나타난 문제행동 목록들을 추출하고 단순화하여 8개의 문제행동 유형으로 유목화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PC+ ver. 24.0 for Window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95%의 ...

주제어

#문제행동 유형 초등학교 교사 인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희정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특수교육 전공
지도교수 민천식
발행연도 2018
키워드 문제행동 유형 초등학교 교사 인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136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